시사 경제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 잔고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은밀하고위대하게 2020. 10. 26. 20: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밀하고위대하게 입니다.

오늘은 한국투자증권에서 잔고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발급 목적

발급한 목적은 거래 정지된 주식을 소액주주 대표분에게 위임하기 위함이에요.

주식 의결권을 위임하기 위해서 위임장, 잔고증명서, 인감증명서가 필요했기 때문이에요.

 

종목토론방에서 주식 의결권 위임을 한다고 잔고에서 사라지는 건 아니고 그대로 남아 있다고 했어요. 그래서 나중에 거래 정지가 풀린 후에는 의결권이 본인에게 돌아오고 본인이 마음대로 매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경로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인터넷뱅킹 > 서비스 신청/관리 > 증명서 발급 및 신청 > 잔고증명서 발급신청/조회/취소

위와 같은 순서로 메뉴를 클릭하시면 돼요.

(오늘 기준으로 포스팅한 것이라서 메뉴 구성이나 디자인이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구글, 다음, 네이버 등과 같은 포털에 '한국투자증권'을 검색하면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어요.

 

 

 

 

 

 

 

발급하기

이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발급받으시면 돼요. 물론 은행용 인증서가 아니라 증권/보험용 인증서가 필요해요.

 

 

로그인이 되었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뜰 것입니다.

 

발급단위: 종합계좌단위

발급대상계좌: 모두 선택 안함

발급형태: 모두 선택 안함

발급기준일: 오늘 날짜

발급종류: 국문

주식/현물 평가방법: 전일 종가

수령지 선택: 인터넷 즉시 발급

 

제가 선택한 것은 위와 같습니다.

 

 

-발급형태질권표시여부는 채권이라서 주식 계좌에서는 선택여부가 상관없는 것 같고 고객실명표시여부를 선택하면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다 나옵니다. 뒷자리까지 다 나오는 잔고증명서가 필요하면 선택해주세요.

 

 

-주식/현물 평가방법

자택으로 수령할 경우 전일 종가만 선택 가능해요. 인터넷 즉시 발급할 경우에는 16시 이후에만 당일 종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수령지 선택 (수수료)수령지 선택에서 자택을 선택하니까 "우편물수령 발급은 평일 08:00 ~ 16:30까지만 가능합니다." 라고 팝업이 떴어요. 아래 유의사항을 보니까 자택을 선택하면 수수료 2,000원을 내야한다고 나와 있었어요.집에 프린터가 있는 분들에게는 인터넷 즉시 발급이 편한 것 같아요. 인터넷 발급을 받으면 수수료가 0원 입니다.

 

 

 

 

 

 

느낀점

올해 주식 투자를 시작한 주린이인데 우연히 매수한 종목이 상한가 가기도 하고 갑자기 거래 정지가 되기도 하고... 주식은 정말 high risk high return 인 것을 느꼈어요. 항상 조심하면서 투자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암튼 하루 빨리 거래정지가 풀리면 좋겠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