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경제

[주식 매매 일지] OLED, LCD 관련주 인베니아가 상한가!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모의투자 대회)

은밀하고위대하게 2020. 10. 10. 13: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밀하고위대하게 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상한가간 종목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매수하게 된 이유

 인베니아 라는 종목을 알게 된 것은 머니투데이 방송이었어요. 머니투데이 방송을 보다가 강태공 전문가님께서 추천해주셔서 매수하게 되었어요. 하지만 전문가님께서 언급하신 종목이 모두 다 목표가에 도달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모의투자 계좌에 남아 있는 현금의 절반만 매수했어요. 다른 종목도 들어간 것이 있기 때문에 200만원 정도 매수했어요.

 

뭘 하는 회사 일까?

 처음 들어본 종목명이었는데 찾아보니까 LCD, OLED, 플라즈마 등과 관련된 사업을 하고 있었어요.

9월 25일에는 '유도 결합 플라즈마 처리장치용 안테나 조립체 및 이를 갖는 유도 결합 플라즈마 처리장치' 특허를 취득했다고 공시했어요. 이 특허는 OLED와 LCD용 장비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인베니아가 납품하는 회사는 LG디스플레이와 중국의 BOE, CSOT, HKC가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의 TEL과 LCD및 OLED용 건식식각장비를 공급한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매 일지

 

 9월 7일 시초가인 2,540원에 매수했고 10월 5일에 상한가인 3,035원에 매도했어요.

추석 연휴 전에 지수가 하락해서 이 종목만 -20%까지 가서 손절할까 고민도 했지만 내버려뒀어요. 그런데 조금씩 반등하면서 10월 5일에는 상을 쳤어요. 그래서 한달만에 탈출을 성공했어요. 10월 8일 종가는 3,315원이지만 수익률 19% 인것으로 만족합니다.

 

 10월 5일에 당일손익 메뉴에서 볼 수 있는 수익률을 캡쳐했어야 했는데 캡쳐를 못해서 인증은 못하는게 아쉽네요. 모의투자도 실전투자처럼 기간별 매매내역이 있어서 과거의 매매를 볼 수 있으면 좋겠어요.

 

 

출처

www.inveniacorp.com/

 

INVENIA - Dry Etcher, LCD, OLED, Plasma Technologies

PRODUCT DRY ETCHER LCD TFT 전(前) 공정의 핵심장비로서 박막트랜지스터(TFT) 소자를 생성시키기 위해플라즈마를 이용하여 막을 식각하는 장비입니다. 자세히보기 VAS 2매의 LCD용 글래스 기판을 상호도��

www.inveniacorp.com

www.fnnews.com/news/202009251114280654

 

인베니아, 플라즈마 처리 안테나 장치 특허 취득

[파이낸셜뉴스]디스플레이 장비 전문기업 인베니아는 '유도 결합 플라즈마 처리장치용 안테나 조립체 및 이를 갖는 유도 결합 플라즈마 처리장치' 특허를 취득했다고 25일 공시했다. 이번 특허��

www.fnnews.com

 

 

이상으로 주식 매매 일지 인베니아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포스팅은 단순 참고용이므로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