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티스토리 애드센스 신청 및 승인받는 방법

은밀하고위대하게 2020. 10. 13. 22: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은밀하고 위대하게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서 애드센스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제가 인증 받은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는 것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달라질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드디어 여기서 광고를 게제할 수 있다고 승인을 받았어요!

어제 잊어버리고 메일 확인을 안하고 오늘 확인했더니 광고를 게제할 수 있다고 나왔어요. 광고가 게제될때까지 하루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승인 거절

 

 

 15번 거절당하고 16번만에 성공했어요...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글 6개를 쓰고 처음 신청했는데 계속 "사이트를 검토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라는 것만 보였어요.

 

 그래서 2달 동안 포기하고 있다가 한 유튜버가 많은 티스토리가 승인이 되기 시작했다고 한 영상을 봤어요. 그걸 보고 10월 10일에 포스팅을 하고 신청을 했어요. 그랬더니 정말 승인이 되었어요!

 

 

가입하기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먼저 가입해주세요.

www.google.com/adsense/

 

Google 애드센스 - 웹사이트에서 수익 창출하기

Google 애드센스의 웹사이트 수익 창출 기능을 사용하여 수익을 올려보세요. Google 애드센스에서 광고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여 광고의 노출 및 클릭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www.google.co.kr

검색 포털에 '구글 애드센스' 라고 검색하면 위의 링크와 같은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을거에요. 

 

 

 

 가입하지 않았다면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가입하신 분은 바로 로그인하시면 돼요. 참고로 PC에서는 익스플로러로 들어가면 지원하지 않는다고 뜨니까 크롬으로 접속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입한 분은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시작하기를 누르면 위와 같이 뜹니다. 티스토리의 URL을 입력하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시면 돼요. 저는 구글 메일을 입력했어요.

 

 

 

(이메일 주소는 가렸어요)

 

 네이버 메일을 입력했더니 이렇게 뜨는 것을 보아 구글 계정이 필요한 것 같아요. 구글 계정이 없거나 새로 애드센스용 계정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사업자가 아니라 개인이기 때문에 계정 유형에 개인을 선택했고

주소1에는 도로명까지 적고 주소2에는 상세 주소를 적었어요. 예전에는 2차 승인 코드가 집 주소로 오기 때문에 정확하게 주소를 적어셔야 했는데 지금은 2차 승인 코드를 입력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어요.

 

코드 붙여넣기

 마지막으로 할일은 스킨 편집에서 코드를 복사하고 붙여넣는 것입니다.

 

 

 

왼쪽 아래의 복사하기를 클릭하면 위의 코드가 복사돼요.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누르면 위와 같이 나올거에요.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바의 스킨 편집에 들어가주세요.

 

 

 

 

 

 그리고 오른쪽에 있는 html 편집을 눌러주세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 화살표한 부분 사이에 코드를 붙여넣으면 되는데 위의 화살표 (<head>바로 뒤) 바로 뒤에 커서를 놓고 Ctrl+V 하면 돼요. 원래 </head> 와</head>사이의 간격이 넓지 않은데 다른 코드도 붙여넣어서 </head>와 </head>사이가 벌어진거에요.

 

다 붙여넣었으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적용을 클릭해주세요. 적용을 클릭하지 않으면 저장이 안됩니다.

 

 

 

 

(다른 블로그)

여기까지 다 되었다면 '코드를 사이트에 붙여넣었습니다'에 체크하시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돼요.

 

 

 

 

 

그러면 사이트에서 코드를 찾는 중이라고 팝업창이 뜨고

 

 

 

 

 

코드 확인 완료로 바뀝니다.

 

 

 

 

 

 

이제는 이렇게 사이트를 검토 중입니다 라고 뜨네요. 최대 2주까지 걸린다고 하지만 영업일 1일 정도 걸릴거에요.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나도 안했는데 내일 승인이 되는지 확인해봐야겠어요.

 

 

 

 

승인 조건

1,000~3,000자씩 포스팅한 글이 30개 이상이어야 한다는 분들도 있고 3,000자 이상씩 포스팅한 글이 50개 이상이어야 한다는 분들도 있었어요.

 

 그런데 저는 포스팅 18개만에 승인을 받았어요. 요즘 코로나 때문에 승인을 안해주다가 일괄적으로 다 승인을 해주는 것 같아요. 유튜브처럼 구독자 1,000명 이상, 시청시간 4천시간 이상 이런 조건이 없어서 개인적으로 티스토리도 조건을 만들면 좋겠어요. 네이버 블로그처럼 페이지뷰랑 블로그 생성일을 기준으로 승인을 해주는 것도 괜찮을것 같아요.

 

 


 

 

한 계정당 5개까지 티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고 해서 포스팅을 하면서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서 다른 구글 계정에 애드센스 신청을 또 해봤어요. ㅎㅎ

 


+)10.15 추가
오늘 애드센스 계정이 이미 있다고 거절됐어요.

 

+)10.16 추가

사이트 추가로 신청해봤는데 글이 없다고 거절되었어요. 나중에 글을 쓰고 다시 시도해봐야겠어요.

 

 

 

 이상으로 티스토리에서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및 승인받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에는 더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